GETTING MY 스키강습 내용 TO WORK

Getting My 스키강습 내용 To Work

Getting My 스키강습 내용 To Work

Blog Article







공중 동작은 스프링보드 다이빙과 매우 비슷하며, 체조와 다이빙 강국인 중국이 강세다. 일반적인 스키보다 조금 짧고 바인딩을 중심으로 앞뒤 길이가 비슷한 스키를 사용하며, 올림픽 종목이다.

스키를 타거나 스키 없이 발로 슬로프를 타고 내려 오는 스키어는 항상 가장자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도 나름 열심히 다니고 있는데 시즌접고 강습받고 다시 타야하는건지 심히 고민이네요..

  - 중요합니다.  몸통이 슬로프에 닿는 즉시 양발을  살짝 들어서 스키가 슬로프에 끌리지 않도록 하세요.

  - 처음에는 속도에 겁이 날수가 있는데 부동상태로 스키가 충분히 돌아갈 때까지 기다립니다.

스키를 맨 처음 배울 때는 위의 기본 활강 자세와 넘어지는 법부터 배워둬야 한다. 속도가 주체 못할 정도로 빨라졌을때, 혹은 앞에 장애물이 있는데 도저히 멈출 수 없을 땐 고의로 넘어지는 것이 안전하다. 스키를 능숙하게 잘 타는 베테랑 스키어들도 영 답이 없는 상황이면 의도적으로 넘어져서 추돌을 방지하기도 하니까 초보라고 '넘어진다'라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 처음에는 리프트에서 일어 나시는 타이밍에 신경쓰세요~ 너무 일찍 일어나도 너무 늦게 일어나도 위험합니다.

남 시선을 의식한다면 배우셔야 합니다. 배우기는 싫고 못 타는 모습 보이기도 싫다면 스키를 때려치우거나 사람 적은 스키장에 사람 없을 때(낮이나 주중 야간 등)가서 몰래 타셔야지요.

수도권에서 가까운 경기도 곤지암 스키장과 경기도 지산스키장이 있는데요. 수도권에 계신 분들은 가까운 곳을 자주 이용하면서 강습을 받으시는 게 제일 좋을듯합니다.

  - 왼쪽발에 최대한 체중이 가해지도록 하면서 스키가 충분히 돌때까지 기다립니다.

취미로 시작했지만, 이왕이면 주니어스키기술등급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잘 탈 수 있도록" 이런것보다 목표가 명확하면 더 열심히 하게 되잖아요.

남들 자세가 부럽고 기술이 부러우면….그만큼 자신도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공부랑 똑같아요.

 강사의 수준이나 자질이 살짝 의문스러울 수도 있겠으나 안 받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길이의 스키, 잘 맞는 스키부츠, 방수 방한이 source 되는 스키복, 방수 방한이 되는 스키장갑, 스키 양말 등).

Report this page